대한정형외과학회 Logo

인사말

HOME > 학회소개 > 인사말
사진 취임사

존경하는 자문위원님, 학회 임원 및 학회 회원 여러분

지난 60여 년 동안 급변하는 환경의 변화에도 대한 정형외과 학회는 비약적인 발전을 거듭해 왔습니다.
이제는 8000여명 회원을 가지고 있으며 25개의 분과위원회와 관련학회를 가지게 되어 명실상부한 대한민국 최고의 학회가 되었을 뿐 아니라 세계로 도약하는 학회가 되었습니다.

그동안 실력과 인격을 갖춘 훌륭한 정형외과 의사를 배출하기 위해 전공의 교육에 많은 노력을 기울여왔으며 편집위원회의 많은 분들의 수고와 회원 여러분들의 적극적인 참여로 영문학회지의 ESCI등재도 이루게 되었으며 추계학술대회를 명실상부한 국제학회로 격상하게 되어 아시아를 넘어 세계 속의 대한정형외과 학회가 되었습니다.

또한 정형외과학회 회관 설립 기금모집 등을 비롯한 수많은 사업들이 지나온 회장단의 노력과 회원여러분의 깊은 관심 속에 성공적으로 이루어져 왔습니다.

일 년의 시간이 빠르게 지나 다가오는 11월부터는 새로운 집행부가 시작될 것입니다.

새로운 집행부의 출범과 더불어 대한 정형외과의 발전을 위한 몇 가지 사업계획을 말씀드리고자 합니다.

첫째는 정형외과의 지난 역사 자료 수집에 더욱 많은 노력을 기울일 것입니다.
대한정형외과학회의 지나온 역사에 대한 자료를 보관 하고 정리하는 것은 미래를 위해 반드시 필요한 것이라 확신하고 있습니다.
이미 자료를 찾는 노력을 시작해왔으나 임기 중 더 많은 자료를 모을 수 있도록 자문위원님과 각 교실 그리고 회원여러분의 적극적인 도움이 있기를 바랍니다.

둘째는 기존의 집행부가 수행해왔던 많은 국제화 및 건축기금 모금운동을 비롯한 많은 훌륭한 사업들을 지속적으로 이어 나갈 것입니다.

셋째는 4차 산업혁명, 빅데이터 그리고 인공지능 등의 시대를 맞이하여 앞으로는 더욱 빠른 속도로 스마트 시대로 진입할 것입니다. 이에 대한 정형외과에서 해야 할 일이 무엇인지를 관련 전산정보 위원회를 비롯하여 이 분야의 많은 전문가를 통해 해야 할 일들을 찾고 실행해 나갈 것입니다.

넷째는 수련교육과 고시에 더 많은 의견을 수렴하여 더 높은 학식과 인격을 쌓는 전공의를 배출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인격과 학식을 갖춘 전문의 배출에 혼신의힘을 다하겠습니다.

다섯째는 의료숫가 개선과 정형외과 영역의 중증도 질환 선정및 개선작업을 관련 위원회와 유관단체의 협의를 통하여 지속적으로 개선해 나갈 것입니다.

마지막으로 학회발전을 위한 여러 의견을 들을 수 있도록 제도적 장치를 마련하여 모든 정형외과 회원들이 적극 참여하는 학회가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이외에도 해야 할 많은 사업들이 있을 것입니다. 이는 앞으로 같이 일을 하게 될 최 종혁 이사장, 천 용민 총무와 더불어 최선을 다하는 것을 넘어 하고자 했던 일들을 이루는 한해가 되도록 하겠습니다.

지난 일 년간 많은 수고를 해주신 서 정탁 회장님, 백 구현 이사장님, 그리고 이 영호 총무에게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리며, 학회임원님들과 위원회에서 수고하신 많은 위원 여러분, 정형외과 의사회 여려분들께 깊은 감사를 드리고 묵묵히 많은 수고를 해주신 사무국 직원들의 노고에도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앞으로도 많은 관심과 지도 편달을 간곡히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정형외과학회
회장단
회장 이사장 총무
사진
한정수
경희의대
사진
최종혁
연세대
사진
천용민
연세대
전임 회장단 전임 회장 전임 이사장 전임 총무
사진
서정탁
부산대
사진
백구현
서울대
사진
이영호
서울대

VeriSign